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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방통위, 방송광고 지원대상 혁신형 중소기업 선정
제목 방통위, 방송광고 지원대상 혁신형 중소기업 선정
담당부서 방송광고정책과 작성자 이창하
공공누리 1유형 연락처 02-2110-12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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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4-04-15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김홍일, 이하 ‘방통위’)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2024년 1차 지원대상으로 혁신형 중소기업* 51개사를 선정하여 지원한다고 밝혔다.

* 벤처, 이노비즈(기술혁신형), 메인비즈(경영혁신형), 그린비즈(우수녹색경영), 혁신제품 지정기업 등 첨단기술이나 신기술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은 혁신형 중소기업에게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4년에는 총 64개사에 방송광고 제작비와 방송광고 제작 전반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자문)을 위해 23억 5천 6백만원을 지원한다.

* TV광고는 제작비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4천 5백만원까지, 라디오광고는 제작비의 70% 범위 내에서 최대 3백만원까지 지원

본 사업은 지난 2월 5일부터 2월 29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았으며, 총 81개 중소기업이 신청하였다. 이후 3월 12일부터 3월 22일까지 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51개사(TV광고 40개사, 라디오광고 11개사)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중소기업의 업종별 분포를 살펴보면, ‘도매 및 소매업’(8개사), ‘정보통신업’(7개사), ‘전자부품, 컴퓨터, 영상, 음향 및 통신장비 제조업’(4개사),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제조업’(4개사), ‘기계 및 장비제조업’(3개사) 외에 기타 ‘전기장비 제조업’ 등 16개 각 업종별 1~2개사(25개사)가 선정되었다.

아울러, 선정 기업 51개사에는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상대적으로 방송광고 마케팅 지원에서 소외된 비수도권에 소재한 22개사와 청년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청년친화 기업 및 고용 우수기업 8개사도 포함되었다.

방통위는 방송광고를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모집 일정을 두 차례로 나누어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6월에 2차 공모*를 통해 중소기업 13개사를 추가 선정할 예정이다.

* 공모안내 :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 사업 전용 누리집(http://www.kobaco.co.kr/smad)

「2023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 효과평가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원 기업의 93.5%가 본 사업에 만족하며 70.6%가 경영악화 극복에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본 사업을 통해 방송광고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업 인지도가 상승하고 고금리, 고물가 등의 영향 속에서도 전년대비 매출이 평균 8.8% 상승하고 고용은 평균 45.1% 증가하는 등 중소기업의 성장과 활력회복에 크게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방통위는 동 사업을 통해 침체된 방송광고시장의 활력을 제고하는 동시에 중소기업이 자생력을 확보하고 혁신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고 더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붙임 「2023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 효과평가조사 결과 요약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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