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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서비스 국민 불편에 방통위가 답하다
제목 방송통신서비스 국민 불편에 방통위가 답하다
담당부서 정책홍보팀 작성자 홍철호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2110-1344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보도자료) 방송통신서비스 국민 불편에 방통위가 답하다(1.16).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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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3-01-16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22년도 방통위가 추진한 정책 중 ‘국민 불편 해소’ 관련 정책들을 보다 알기 쉽게 설명한 ‘알아두면 도움되는 방송통신 정책 안내서’(이하 안내서)를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배포한다.

방통위는 그동안 우리 국민이 생활 속에서 방송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은 작은 불편도 하나하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지난 1년간 추진한 국민불편 해소 정책들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감사례, 영상 정보무늬(QR코드), 카드뉴스 등으로 설명하는 안내서를 제작하였다.

안내서는 △방송통신서비스 편리하게 개선돼요! △온라인 피해 이렇게 보호해요! △미디어 복지 함께 누려요! 등 세 가지 주제로 나누어, 총 17개의 정책을 담았으며, 정책별로 주요내용, 시행효과, 체험사례, 활용방법 등으로 구성하였다.

방통위는 국민들이 안내서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방통위 누리집(https://www.kcc.go.kr) 자료실에도 게시할 예정이며 블로그,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11개 시청자미디어센터(재단 포함)에 배포하여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17개 광역자치단체 및 교육청에도 배포하여 국민들의 이해를 돕고 관련 교육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한상혁 위원장은 “이번 안내서를 통해 국민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방송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국민들이 방송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느끼는 작은 불편사항에도 귀 기울이고 개선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알아두면 도움되는 방송통신정책 안내서 표지 및 주요내용.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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