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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방통위, 소상공인 대상 방송광고 2차 지원업체 선정
제목 방통위, 소상공인 대상 방송광고 2차 지원업체 선정
담당부서 방송광고정책과 작성자 김은수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2110-1274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보도자료) 방통위, 소상공인 대상 방송광고 2차 지원업체 선정(7.29).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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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2-07-29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방통위’)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백만)와 함께 2022년도 소상공인 대상 방송광고 제작·송출비 지원 사업의 2차 지원업체로 총 70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전국에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혜택이 골고루 돌아가도록 전국을 7개 권역으로 구분해서 선발했다. 선정된 업체는 ‘제이오븐’(식료품 제조업체로 광고품목은 호두파이), ‘카페 뜰 단양’(음식점업체로 광고품목은 마늘빵/수제버거) 등이며, 업종별 분포를 보면,‘숙박 및 음식점업’(28개사),‘도매 및 소매업’(8개사),‘식료품 제조업’(6개사) 순으로 나타났다.

※ 선정기업은 신청 누리집(http://www.kobaco.co.kr/smad)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2년 지원대상은 총 177개사이며, 1차 선정된 107개사는 방송광고를 제작하여 송출중임

지원업체는 그동안 비용이나 정보부족 등으로 방송광고가 어려운 영세 소상공인들로 방통위의 방송광고 제작·송출비 등을 지원* 받아 우리 생활과 밀접한 음식, 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한 텔레비전·라디오 방송광고물을 제작해 소상공인이 소재한 권역의 지역방송을 통해 소상공인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방송을 통해 홍보할 수 있게 된다.

*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의 90%(최대 9백만원)를 지원하고 맞춤형 컨설팅(자문)을 제공함

이번 2차 지원은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1일까지 접수를 받았으며, 총 262개 소상공인이 신청하였다. 이 중 서류미비 및 자격미달 업체를 제외한 178개사를 대상으로 7월 4일부터 7월 22일까지 심사를 진행하였다.

2차 신청 경쟁률은 지난 2월에 공모한 1차 신청 경쟁률보다 11% 증가했고, ‘’22년 전체 신청 경쟁률은 전년에 비해 11%, 사업 첫 해(’20년)보다는 63% 증가하는 등 소상공인들의 참여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한상혁 위원장은“방송광고 지원 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대기업뿐만 아니라 영세한 소상공인들도 경제적 부담 없이 방송광고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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