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위원회 소개방통위 동향

위원회 소개
  • 위원회소개
  • 방통위 동향
본문 시작

방통위 동향

방송통신위원회의 동향입니다.국민에게 신뢰받는 방송통신위원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통위, 소비자단체와 협력 강화하기로
제목 방통위, 소비자단체와 협력 강화하기로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 작성자 박지수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2110-1398
첨부파일 등록일 2019-09-19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 는 9월 19일(목) 은행회관에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주경순 회장 등 10개 소비자단체와 이용자 보호를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여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번 소비자 단체 대표와의 간담회는 한상혁 위원장 취임 이후, 제4기 방통위의 ‘이용자 중심’의 정책이 결실을 맺기 위하여 가장 먼저 국민의 생각과 의견을 들어야 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소비자단체


이 자리에서 방통위는 국민 참여를 위한 사회적 논의기구 운영,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이용자 권익 강화 및 불합리한 제도 개선 등에 대한 정책을 설명하였다.

특히 이용자의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올해 6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통신분쟁조정 제도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소비자단체의 협조 등 협력관계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소비자단체


소비자단체 대표자들은 이용자 중심의 정책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소비자단체의 민원상담기능이 정부의 분쟁조정 제도와 연계된다면 이용자 권익이 두텁게 보호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명하였다.

또한 소외계층에 대한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며, 최근 인터넷 개인방송에서 확산되고 있는 불법유해정보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방송통신위원회가 적극 대응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하였다.

이에 대해 한상혁 위원장은 “앞으로도 열린 자세로 이용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사회적 합의를 통해 건전한 인터넷 환경이 조성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고,

“지능정보사회에서는 이용자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 오늘 자리를 계기로 소비자단체와의 교류가 더욱 활발해 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붙임 : 참석자 명단. 끝.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제4회 개인정보보호 모의재판 경연대회2019-08-29
다음글 방통위원장, KBS 재난방송 대응체계 점검2019-09-20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방송통신위원회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만족도평가
  •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항목관리자 디지털소통팀  02-2110-1398
13809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47, 2동

민원안내 : 02-500-9000(평일 09:00~18:00), 팩스 : 02-2110-0153

Copyright ©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3.11.25 ~ 2024.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