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정책/정보센터방송정책

위원회 회의
  • 정책/정보센터
  • 정책과제
  • 방송정책

방송정책

방송정책에 관한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방송의 공공성, 공익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송매체 특성에 맞는 방송정책입니다.

방통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에 22억 5백만원 지원
제목 방통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에 22억 5백만원 지원 담당부서 방송광고정책과
작성자 김병수 연락처 02-2110-1276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2019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 협약식 개최 자료(2.26).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협약식사진2.jpg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협약식사진1.jpg  다운로드 뷰어보기
등록일 2019-02-27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는 올해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 대상자로 총 72개사를 선정하였다. TV광고 지원 대상에는 ‘오아㈜’, ‘청담은’ 등 42개사가 선정되었으며, 라디오광고 지원 대상에는 ‘㈜태종에프디’, ‘생활낙원’ 등 30개사가 선정되었다.

선정 기업은 TV광고의 경우 제작비의 50% 범위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 라디오광고의 경우 제작비의 70% 범위에서 최대 350만원까지 지원을 받게 된다. 올해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 규모는 총 22억5백만원이다.

선정 기업에게는 광고 전문가가 방송광고 기획, 제작 및 집행 전 과정에 걸쳐 자문하는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별도의 심사를 거쳐 방송광고 송출비가 최대 70%까지 할인된다.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갖고 있으나 비용 부담 등으로 방송광고에 접근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가 2015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효성 위원장은 2월 26일(화) 오후 2시에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협약식에 참석하여 올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혁신형 중소기업들을 격려하였다.

이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대기업에 비해 자본 및 마케팅 능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향상할 수 있도록 방송통신위원회가 중소기업의 방송광고 제작?송출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 위원장은 “이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방송광고 집행이 늘어나 방송광고 시장도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끝.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방통위,「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 실시2019-01-23
다음글 방통위,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 마련2019-06-19
  • 만족도평가
  •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항목관리자 방송정책기획과  02-2110-1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