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참여자유게시판

국민참여
  • 민원·참여
  •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본문 시작

자유게시판

국민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게시할 수 있는 곳입니다.국민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공간입니다. 다만, 게시판의 품위를 유지하기 위해 다음의 글들은 삭제할 수 있으며,타인의 명예훼손, 법령위반 등은 처벌될 수 있습니다.

도배글, 상업적 광고물, 음란성 글, 욕설, 지나친 인신공격성 글,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글 등 게시판의 품위를 손상하는 글
※ 주민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의 글은 등록을 삼가 주세요.

민원 신청 바로가기

개통후 고객의 사정으로 인한 계약불이행 시 판매점환수 말이됩니까?
제목 개통후 고객의 사정으로 인한 계약불이행 시 판매점환수 말이됩니까?
작성자 최용욱 작성일 2020-08-07
안녕하세요

판매점에서 개통을 하고 일정기간 내에 소비자가 계약내용을 지키지 못할 경우

판매점에 환수가 나옵니다.

통신판매 계약을 중개하는 입장에서 판매사들이 케어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이해는 합니다.

그러나 분명 판매사 입장에서 케어할 수 없는 상황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의 개인사정으로 인해 통신비를 낼 수 없는 상황일 경우

미납요금이 발생하고 채납이 될경우

통신사는 통신비를 받지 못하니 그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판매점에게 해당건에 대한 판매수수료를 환수 하고있습니다.

특히나 고객이 불의의 사고를 당해 망자해지를 할 경우

통신비는 청구 되지 않지만 할부금은 청구되기에

할부금이 미납될 경우 역시 환수가 되고있습니다.


완전판매도 좋지만


어찌할 방법 조차 없는 이유로 인한 환수는 없어져야 합니다.

목록 삭제 수정 등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통신 - 대기업과 통신사와 방통위 짜고치는 고스톱2020-08-07
다음글 누구를 위한 노트20 출시인가?2020-08-15
  • 만족도평가
  •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항목관리자 혁신기획담당관  02-2110-1323 , 확인날짜 : 2022-02-28
13809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47, 2동

민원안내 : 02-500-9000(평일 09:00~18:00), 팩스 : 02-2110-0153

Copyright ©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보호 우수 사이트 안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1.11.25 ~ 2022.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