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피해365센터 피해상담 안내 온라인피해365센터는 온라인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피해에 대해 국민들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서비스 제공과 피해 구제를 돕는 통합(원스톱) 온라인서비스 피해구제 지원센터입니다.
< 온라인피해365센터 상담 채널 >
상담채널 | 상담신청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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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142-235 (수신자부담 전국 대표번호) |
카카오톡 | 온라인피해365센터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채팅) |
홈페이지 | 온라인피해365센터 (www.helpos.kr 접속 후 ‘온라인상담’ 신청) |
우편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135 수유빌딩 2층 온라인피해365센터 |
< 온라인피해365센터 상담 운영시간 >
구분 | 상담 운영시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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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피해365센터 피해상담 범위 >
구분 | 피해유형 | 주요 피해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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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 재화 및 서비스 | 일반소비재 및 유무형서비스 청약, 품질, A/S, 가격, 개인간 거래 등 관련 피해 |
통신 | 유무선 통신서비스 가입, 요금, 품질, 해지, 명의도용 등 관련 피해 | |
콘텐츠 | 영상·게임·지식정보·앱 등 관련 청약, 가격, 품질, 광고/표시 등 관련 피해 | |
비계약 | 권리침해 | 명예훼손 및 사생활침해, 지식재산권침해, 개인정보침해, 이용권 침해 등 |
불법콘텐츠 | 유해정보, 유통금지콘텐츠, 불법광고, 불법스팸 등 | |
사이버금융범죄 등 | 정보통신망침해(해킹), 정보통신망이용범죄(피싱·스미싱), 사이버사기 등 | |
디지털성범죄 | 불법영상물 촬영·유포, 음란행위, 성매매 알선 등 | |
사이버폭력 | 온라인상 직장 내 괴롭힘, 학교폭력 등 |
< 온라인피해365센터 상담처리 구분 >
구분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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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상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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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상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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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상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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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서비스 이용 중 피해를 입은 신청인이 전화, 홈페이지, 카카오톡, 우편 등으로 피해상담 신청을 합니다.
상담원이 신청인에게 피해발생 일시, 장소, 피해내용 등을 확인하고 피해유형을 파악하여 분류(일반·심층)합니다.
상담원이 피해 내용과 유형에 따라 관련 법령 및 소관기관, 기관별 피해지원 방법 등 대응방안 등을 확인합니다.
소관기관이 명확한 경우 해당기관과 피해지원 절차 등을 안내하고, 소관이 불명확하거나 복합적인 경우 심층상담을 진행하여 이용자 피해구제를 지원합니다.
신청인의 피해구제 진행 여부 모니터링, 추가적인 요청 사항 확인 및 후속조치 지원 등 사후 관리하는 단계입니다.
민원안내 : 02-500-9000(평일 09:00~18:00), 팩스 : 02-2110-0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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