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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방통위, 혁신형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제작 돕는다
제목 방통위, 혁신형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제작 돕는다
담당부서 방송광고정책과 작성자 이창하
공공누리 1유형 연락처 02-2110-1274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231229 (보도자료) 방통위, 혁신형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제작 돕는다.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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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3-12-29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이상인, 이하 ‘방통위’)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백만)와 함께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과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방송광고 제작을 돕고 있다.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비용 부담 등으로 방송광고를 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에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심사를 통해 50개 중소기업을 선정하였다.

또한,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은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하여 지역의 방송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심사를 통해 총 177개 소상공인을 선정하였다.

올해 지원 경쟁률은 중소기업 3.1:1, 소상공인 3.1:1이었으며, 청년일자리 창출 및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청년친화 강소기업 및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창업자가 다수 선정되었다. 또한, 상대적으로 마케팅 지원에서 소외되었던 비수도권 소재 소상공인을 우선 선발하여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개척 및 자생력 확보 기회를 제공하였다.

선정된 기업은 협약 체결을 통해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받으며, 공모를 통해 선발된 광고 전문가로부터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 전반에 대한 1:1 맞춤형 컨설팅(자문)을 무료로 제공하였다.

* 중소기업의 TV광고는 제작비의 50%(최대 4,500만원), 라디오광고는 제작비의 70%(최대 300만원) 지원, 소상공인은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의 90%(최대 9백만원) 지원

방통위는 금년도 지원기업들이 방송광고를 통해 매출과 고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매년 신청기업이 증가하고 지원사업의 성과가 입증됨에 따라, 2024년에는 더 많은 혁신형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개척 및 혁신성장을 도모하고 침체된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 혁신형 중소기업 : ‘23년 1,591백만원(50개사) → ’24년 2,356백만원(64개사)
** 소상공인 : ‘23년 2,132백만원(177개사) → ’24년 2,868백만원(257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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