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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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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서비스 피해 예방 및 구제 방법 확인
제목 통신서비스 피해 예방 및 구제 방법 확인
담당부서 이용자보호과 작성자 이상목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2110-1546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피해예방_매뉴얼_앱_개발_자료(4.22).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피해예방_매뉴얼_앱_개발_자료(4.22).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등록일 2014-04-22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 최성준)는 통신서비스 이용에 따른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각종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구제받기 쉽도록 언제, 어디서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피해예방 매뉴얼 앱’을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통신서비스 이용요령 및 피해 예방법을 잘 몰라서 피해를 입기 쉽고 피해를 당해도 구제를 받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방통위는 지난해 11월 ‘통신서비스 피해예방 안내서’를 책자, 리플랫 및 CD 형태로 보급한 바 있지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용 모바일 앱으로도 제작하여 보급하게 되었다.

모바일 앱은 총 3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피해사례를 중심으로 예방·구제법을 안내하고, 둘째 피해 발생 시 빠르고 쉽게 구제기관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당 피해구제 관련 기관 전화, URL을 클릭 시 자동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형태로 피해예방 요령을 제시하였다.

동 앱은 안드로이드폰 및 아이폰 등에서 원활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2종으로 개발하여 플레이스토어(구글), 앱스토어(애플), T스토어(SKP), Olleh마켓(KT), U+스토어(LGU+) 등의 모바일 앱마켓에서 “통신서비스 피해예방 매뉴얼”로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 모바일 앱 검색 단어 : 스미싱, 파밍,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피해구제 등

방통위 관계자는 “이번에 배포되는 모바일 앱을 통해 국민 모두가 통신서비스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하게 구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앱도 지속적으로 보완·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붙임 : 통신서비스 피해예방 앱 사용법.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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