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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방통위원장, TV홈쇼핑 업계 상생 및 상담사 권익보호 강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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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디지털소통팀 | 작성자 | 류라임 |
공공누리 | 유형 | 연락처 | 02-2110-1346 |
첨부파일 | 등록일 | 2019-09-26 | |
방송통신위원회 한상혁 위원장은 9월 26일 취임 후 첫 민생행보로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인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TV홈쇼핑사(NS홈쇼핑)를 방문하여, TV홈쇼핑과 납품업자 간의 상생 및 홈쇼핑 콜센터 상담원들의 권익보호를 강조하였다. 한상혁 위원장은 NS홈쇼핑의 납품업자 지원현황 및 콜센터 운영 현황·상담사 보호프로그램 등을 소개 받은 후, 상담사들과의 대화를 통해 상담사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조순용 한국TV홈쇼핑협회장과 도상철 NS홈쇼핑 대표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하였다. NS홈쇼핑의 상생펀드 운영 등 납품업자 지원현황을 소개 받은 후, 한상혁 위원장은 TV홈쇼핑은 매년 약 4천여 개의 중소·농수산기업이 약 5조원의 매출을 올리는 중소기업제품의 대표적인 유통·홍보 채널인 점을 강조하면서, 납품업자에 대한 지원 확대 및 노력을 당부하였다. 이에 대해 조순용 협회장은 그동안 TV홈쇼핑사는 무이자 대출, 상생펀드 운영 및 중소기업제품 무료 방송 등 납품업자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해 왔고, 앞으로도 납품업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갈 수 있도록하겠다고 밝혔다. 콜센터로 이동한 한상혁 위원장은 TV홈쇼핑 고객과의 전화 상담 현장을 살펴보고 상담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콜센터 상담사 등과 오찬간담회를 하면서 “지난 5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콜센터 부문 소비자 평가 결과, TV홈쇼핑 콜센터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홈쇼핑 콜센터 상담사분들이 다른 분야의 상담사분들 보다 좋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도상철 대표는 콜센터 상담사들은 대표적인 감정 노동자로 고객과의 접점에서 가장 많이 고생하는 직원들이라면서, 일부 소비자들의 상담사에 대한 인식 및 태도 등이 달라져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한상혁 위원장은 “방송통신위원회도 콜센터 상담사들의 권익보호 및 TV홈쇼핑과 납품업자간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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