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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방통위, 2021년도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위원 위촉 및 간담회 개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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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이용자보호과 | 작성자 | 송성수 |
공공누리 | 유형 | 연락처 | 02-2110-1543 |
첨부파일 |
방통위 2021년도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위원 위촉 및 간담회 개최(7.1).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
등록일 | 2021-07-01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7월 1일(목) ICT·통신 및 법률 전문가, 소비자단체 등 20명을 ‘2021년도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위원’으로 위촉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는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대상 사업자의 전사적 인식 전환과 관심 제고, 업무개선을 적극 유도하여 이용자 보호 수준의 상향에 기여해 왔다. 특히, 올해는 부가통신서비스 평가 분야를 정보유통, 미디어, 쇼핑·배달 등 이용자가 많은 서비스를 중심으로 세분화하고, 넷플릭스, 웨이브, 트위치, 아프리카TV, 쿠팡, 11번가, 배달의 민족 등 평가대상 사업자를 확대(28개사업자 → 40개 사업자)하였다. 평가위원은 평가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전문성을 우선으로 고려하여 위촉하였다. 김재철 이용자정책국장은 “비대면 시대가 가속화되고 부가통신서비스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부가통신서비스 분야를 보다 세분화하여 평가하기로 하였다”면서 평가위원들에게는 “통신서비스의 이용자 보호를 위해 평가위원의 소임을 충실히 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평가위원들은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부가통신서비스 분야의 평가대상의 확대와 서비스별 특화된 신규지표를 개발하는 등 방송통신위원회의 평가제도 개편 노력에 공정한 평가로 부응하겠다”면서 “통신서비스 환경변화와 이용자 입장에서 평가제도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기통신이용자 보호업무 평가는 서면평가(7~8월)와 현장평가(8~9월)를 거쳐 11월에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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