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알림마당보도자료

알림소식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본문 시작

보도자료

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2022년 제32차 위원회 결과
제목 2022년 제32차 위원회 결과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 작성자 김응표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2110-1335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제32차 위원회 결과 브리핑 자료(7.6).hwpx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제32차 위원회 결과 브리핑 자료(7.6).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제32차 위원회 결과 브리핑 자료(7.6).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등록일 2022-07-06
□ 오늘 회의에는 보고 안건 2건이 상정되었음.

[보고 안건]

가. 통신사 제휴 유료 부가서비스 가입?해지 점검결과에 관한 사항(별도 보도자료 포함)

o 이용자가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채 팝업광고 등을 통해 가입하는 ‘통신사 제휴 유료 부가서비스’의 가입·해지절차를 점검한 결과, 가입?이용?해지 단계별로 이용자 피해 및 불편 사례가 다수 발견되어,

- 통신3사와 서비스제공사업자에 팝업광고 최소화, 중요사항 문자 고지, 통신사 해지 기능 제공, 요청 시 이용내역이 없는 경우 요금 환불 등을 개선토록 시정권고 하였음.

나. 22년도 1차 플로팅광고 삭제제한 행위 모니터링 점검결과에 관한 사항

o 광고를 배포·게시·전송하면서 광고가 아닌 다른 정보를 가리는 광고의 삭제를 제한하는 행위를 모니터링 한 결과, 총 101개 사업자 중 20개 사업자*에서 플로팅광고 삭제제한 행위 위반 사실이 확인됨.
* 뉴시스, 디스패치, 루키스트, 문화일보, 매일신문, 소셜뉴스, 스포츠서울, 스포츠한국, 씨비에스아이, 알통큐뉴스, 오마이뉴스, 엑스포츠뉴스, 조선닷컴, 조선비즈닷컴, 충청투데이, 파이낸셜뉴스, 핀포인트뉴스, 허핑턴포스트코리아, 한국일보, MK스포츠(가나다 배열 기준)

- 이에 따라, 위반 사업자에 행정지도 및 교육을 실시하여 이용자 불편을 즉시 시정하고 사업자의 법령 준수를 유도하고자 함. 끝.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방통위,「2022 시청자미디어대상 방송영상 공모전」개최2022-07-06
다음글 이용자 고지는 명확하게, 해지·환불은 간편하게2022-07-06
  • 만족도평가
  •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항목관리자 정책홍보팀  02-2110-1339
13809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47, 2동

민원안내 : 02-500-9000(평일 09:00~18:00), 팩스 : 02-2110-0153

Copyright ©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3.11.25 ~ 2024.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