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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방통위,「2017년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 지원」사업 실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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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방송광고정책과 | 작성자 | 김병수 |
공공누리 | 유형 | 연락처 | 02-2110-1276 |
첨부파일 |
2017년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지원 사업 실시 자료(1.23).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
등록일 | 2017-01-25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곽성문)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낮은 인지도와 마케팅 능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2017년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벤처, 이노비즈(기술혁신형)ㆍ메인비즈(경영혁신형) 중소기업, 그린비즈(우수녹색경영)ㆍ녹색인증 중소기업, 글로벌IP(지식재산) 스타기업, 지식재산경영인증기업, 사회적 기업, 두뇌역량 우수전문기업 대상 방송광고를 통해 중소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동 사업은 올해 시행 3년차로, 2017년에는 티브이(이하 ‘TV’)광고 제작 54개사, 라디오광고 제작 40개사 등 94개 중소기업에 대해 총 28억 4천만원의 광고제작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 2016년에는 TV광고 제작 45개사, 라디오광고 제작 40개사 등 85개사에 대해 총 21.3억 원 지원 아울러 방송광고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중소기업이 방송광고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광고교육과 원스톱 컨설팅도 제공하여 방송광고를 통한 중소기업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이 방통위의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 지원과 함께 방송사와 지상파 및 종합편성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미디어렙이 시행하고 있는 방송광고 송출비 할인(송출비의 최대 70% 할인)까지 받을 경우 중소기업은 적은 부담으로 기업인지도 향상과 마케팅 확대 효과가 큰 방송광고를 저렴하게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방통위는 지난 해 말 성과보고회「2016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페어」에서 발표된 수용자 중심의 사업수행 개선방안에 따라 우수 중소기업의 연속지원(TV 4개사, 라디오 4개사), 제작기간 확대(3개월 → 4개월) 및 컨설팅 방식개선, 전용홈페이지 구축 등을 통해 지원사업 추진체계를 효율화하고, 홍보와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2017년도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지원 대상은 중소기업이 광고대상 상품의 계절적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3차로 나눠 선정할 예정으로, 1차 지원신청에 대한 공고는 1. 23.(월) 시작하고, 접수는 2. 6.(월)∼17.(금)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2. 8.(수)에는 방송광고 기본절차 및 평균 소요시간과 비용, 제출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사전설명회가 개최된다. ※ 2차 선정은 4월, 3차 선정은 7월에 진행될 예정임 방송통신위원회 최성준 위원장은 “작년 지원대상 중소기업과 국민디자인단* 등 폭넓은 의견수렴을 통해 마련한 방송광고 제작지원 사업의 개선방안을 착실하게 추진하여 내실을 기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동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이 어려운 여건에서도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여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정부 3.0 수요자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책디자이너, 중소기업계, 학계 전문가 등 10명으로 국민디자인단을 구성하여 개선안 마련(‘16.5∼8월) 붙임. 2017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지원 사업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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