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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방통위, 맞춤형 방송통신 서비스 체험관 마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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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이용자보호과 | 작성자 | 최병은 |
공공누리 | 유형 | 연락처 | 02-2110-1543 |
첨부파일 |
방통위, 맞춤형 방송통신 서비스 체험관 마련 자료(6.20).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1.방통위, 맞춤형 방송통신 서비스 체험관 마련.jpg 다운로드 뷰어보기 |
등록일 | 2016-06-20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6월 19일부터 6월 22일까지 코엑스 3층에서 개최되는 「정부3.0 국민체험마당*」기간 중 ‘위치정보 활용서비스’와 ‘찾아가는 방송통신서비스 교실’ 체험관을 운영하여 국민들이 최신 방송통신 서비스를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정부3.0 국민체험마당」은 정부3.0 추진위원회,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함께 국민들에게 정부3.0 핵심 성과물과 미래의 생활모습을 종합적으로 소개하는 행사(6.19~22, 4일간)로 개막식을 비롯하여 전시ㆍ체험관 운영, 다양한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체험행사는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 및 이동통신 3사가 공동으로 마련한 것으로 ‘위치정보 활용서비스’ 체험관에서는 안전ㆍ엔터테인먼트ㆍ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위치정보를 활용하는 대표적인 서비스를 소개하고 위치정보 표지(비콘, beacon)를 활용하여 행사장 내에 숨겨져 있는 스탬프를 모으는 ‘보물찾기 게임’, 119 등 긴급구조시 위치정보가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체험할 수 있는 ‘와이파이(Wi-Fi) 위치정보 플랫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찾아가는 방송통신서비스 교실’에서는 방송통신요금 미환급액 조회, 노인ㆍ장애인ㆍ다문화가정 등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화사기 및 모바일 앱 결제 피해예방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이동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새롭고 다양한 방송통신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최성준 위원장은 “방송통신은 그 어떤 분야보다 국민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서비스로 정부3.0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국민들의 생활불편을 해소하고,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방송통신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 방송통신 서비스 체험관 주요 내용 1부.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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