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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정책

더 좋은 서비스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공간입니다.방송과 통신에 대한 사용자의 권익증진과 인터넷 등 네트워크 환경에서 올바른 여론형성을 위해 기반을 마련하는 정책입니다.

방통위, 소비자단체 대표자 간담회 개최
제목 방통위, 소비자단체 대표자 간담회 개최
담당부서 이용자정책총괄과 작성자 정복덕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2110-1513
첨부파일 hwp아이콘 이기주 위원, 소비자단체간담회 참석 동정자료(1.17).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등록일 2017-01-17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17일 이기주 상임위원 주재로 소비자단체협의회, 녹색소비자연대 등 10개 소비자단체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하여 위원회의 통신서비스 이용자 보호와 관련한 주요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보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이동통신 리콜 가이드라인 마련, 플로팅광고 등 신유형 금지행위 신설, 자기게시물 접근 배제 요청권 가이드라인 시행, 신분증스캐너 도입 등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주요 제도 개선 및 법령 개정 동향과 이용자 권익증진 방안을 논의하였다

간담회를 주재한 이기주 상임위원은 “최근 통신시장 생태계가 급변함에 따라, 통신서비스 이용자 권익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었다”며, “이용자 권익보호 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져 이용자권익 증대와 공정경쟁 촉진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ICT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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