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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전파연구소, 「클린민원엽서」고객의 소리 경청
제목 전파연구소, 「클린민원엽서」고객의 소리 경청
담당부서 개인정보보호윤리과 작성자 최승만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750-2791
첨부파일 등록일 2009-07-15
방송통신위원회 전파연구소(소장 김춘희)에 따르면 시험기관의 인적자원 및 설비규모 등 기본정보를 공개토록 하여 시험기관의 상호경쟁력 강화와 민원인이 시험기관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시험 소요기간이 30일에서 25일 정도로 단축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파연구소가 작년 9월부터 시행한「클린민원엽서」를 통해 민원인들로부터 건의된 사항은 시험 소요기간 단축, 전자파 특성 설비의 검증, 시험기관에 대한 정보부족 등이 문제점으로 드러났다. 시험 소요기간은 전파연구소 시험기간을 준용하도록 권고하고, 설비는 자체 검증 후 그 결과를 전파연구소에 제출하게 할 계획이다. 그리고 시험기관 정보부족은 한국정보통신시험기관협회 홈페이지에 각 시험기관의 인적자원, 설비규모, 시험소요 평균기간 등을 게재할 것이다. 시험기간이 불필요하게 장기간 소요되거나, 설비 자체 검증 결과와 전파연구소 실측치가 상이할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업무정지 등 행정조치를 할 예정이다.


「클린민원엽서」는 방송통신기기 품질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한 민원인이 지정시험기관을 방문하여 시험 및 인증업무의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한 점이나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전파연구소가 직접 수렴하고 개선하기 위해서 각 시험기관의 민원창구에 상시 비치되어 있다.

전파연구소는 지속적으로 클린민원엽서 활용을 통해 민원인들의 소리를 경청하여 고객 만족도 향상과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해 나갈 방침이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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