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제목 | 중앙전파관리소 홈페이지 모바일 서비스 오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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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전파계획과 | 작성자 | 이재택 |
공공누리 | 유형 | 연락처 | 02-3400-2440 |
첨부파일 |
중앙전파관리소홈페이지개편자료(12.20).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중앙전파관리소홈페이지개편자료(12.20).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
등록일 | 2010-12-20 |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도 전파·방송통신 관련 각종 유용한 정보의 접근이 훨씬 용이해진다. 방송통신위원회 중앙전파관리소(소장 김준호)는 전파·방송통신 관련 고객들이 홈페이지를 좀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하여, 오늘(20일)부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모바일 웹이 구축(m.crmo.go.kr)됨으로써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자들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중앙전파관리소에서 제공하는 각종 유용한 콘텐츠들을 열람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메인 페이지를 스마트하게 구성하여 민원신청 시 불편함을 해소 하였으며, 대역별·지역별·국종별 ‘주파수 이용현황’의 검색 메뉴도 신설하는 등 정보공개 기능도 강화하였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o홈페이지 모바일 서비스 제공 -홈페이지 주요 콘텐츠들을 모바일 환경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을 구축하여 방송통신업무 정보제공 서비스 실시 ※제공메뉴 : 공시송달, 공지사항, 입찰공고, 채용공고, 행사앨범, 중관소 소개 -무선인터넷접속번호(WINC) 서비스 제공으로 대국민 사용 편의성 증대 ※접속방법 : 고유번호(2766) + 인터넷접속 핫키(Nate, Show, EZ-i) o대국민 이용 편의성 제공 -메인페이지를 스마트하게 구성하여 민원 신청이 용이하도록 콘텐츠 배치 -주파수 이용현황 검색 메뉴를 신설하여 대역별, 지역별, 국종별, 무선국 현황을 제공하여 대국민 정보공개 강화 -지방관서 홈페이지를 통한 민원 신청 시 방통위 통합민원(ekcc)과 연계되도록 기능을 신설하여 민원 서비스 개선 -홈페이지 접근성을 개선하여 장애인·노약자 등 소외계층의 홈페이지 사용편의 증진 -다양한 웹브라우저 환경(explorer, Firefox, mozila 등)에서의 서비스 가용성 개선 중앙전파관리소에서는 앞으로도 “홈페이지를 통한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전파·방송통신 관련 각종 민원업무를 위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국민들이 찾기 쉽고, 보기에 편리하도록 지속적으로 기능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 홈페이지 개편 화면 1부.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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