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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파워콤 이전설치 위약금 부당청구
제목 LG 파워콤 이전설치 위약금 부당청구
작성자 박희진 작성일 2009-07-15
저는 A지역에 살다가 학업을 위해B지역에서 자취를 했습니다.
그리고 B지역에서 LG 파워콤에서 인터넷을 신청하여 14개월을 사용하였습니다.
이후 저는 다시A 지역으로 다시 이사를 하여 이전설치를 신청하였습니다.
그러나 LG 파워콤측은 A지역이 인터넷 설치가 불가한 지역이므로 회사측에서는
계약해지가 불가피하다고 했습니다. 이에 제게 거주이전이 명시된 등본을 요구하여
제출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자취를 한것이므로 등본상 주소지를 옮기지 않아
등본상에 저는 B지역에 거주했던 증거가 남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LG 파워콤에서는 제게 위약금23만원을 납부해야지만 해지가 된다며
위약금 부당청구를 하였습니다.
분명 저는 계약을 해지할 뜻이 없으나 LG 파워콤측의 기술문제로 이전설치가 되지않아
원치않게 해약이 강요되었습니다. 이에 계약파기자는 제가 아니라 서비스 공급을 하지
못하는 LG 파워콤 입니다.
저는 분명 거주이전을 하여 이전설치를 요구한것인데 등본상 증거가 되지않는다는 말만
되풀이하며 다른 확인방법을 찾을 노력조차 하지않았습니다.지난 7월13일 담한 이전설치팀의
정은주 상담원을 이러한 사례가 많았고 그때마다 소비자가 위약금을 내왔으므로 저도 그렇게
해야한다고 했습니다. 이러한 사례가 반복된다면 회사측에서는 등본이외의 다른 방법을
강구해야함에도 불구하고 등본상의 증거만을 내세워 이를 악용하여 소비자를 우롱 하고있습니다.
또한 7월 14일저와 상담한 이전설치팀 차소진팀장은 상담원과 같은말만 반복하며 개인적으로는
저의 입장을 이해하지만, 위약금을 내야한다는말만 40분가까이 했습니다.
분명 계약을 파기한것은 인터넷을 공급하지못한 LG 파워콤인데 왜 피해자인 제가 위약금을
내야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거대기업인 LG 파워콤이 소비자를 상대로 이런 부당한 처사를 당연하다는 듯 반복하는지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LG 파워콤은 교묘한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부당하게 위약금을 청구하는 행위를 멈춰야 할것입니다. 결국 이러한 일이 반복된다면 피해자는 LG 파워콤이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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