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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2020 방송 공동제작 국제 콘퍼런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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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디지털소통팀 | 작성자 | 고아라 |
공공누리 | 유형 | 연락처 | 02-2110-1398 |
첨부파일 | 등록일 | 2020-11-24 | |
방송통신위원회는 11월 24일(화), ‘새로운 연결, 새로운 이야기(New Connection, New Story)’라는 주제로 「2020 방송 공동제작 국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방송 공동제작 국제 콘퍼런스」는 국가 간 공동제작 교류와 국내 방송 콘텐츠의 해외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를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콘퍼런스는 △영국 옴디아(OMDIA*)의 선임 애널리스트인 애드 바튼(Ed Barton)과 MBC 박성제 사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터키 주빈국 특별세션, △방송 협력 공동네트워크의 역할, △OTT 뉴노멀 미디어로의 도약, △온라인 시대 방송 공동제작의 전망과 도전 등의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 OMDIA :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통신,미디어,테크놀러지 분야의 글로벌 리서치 컨설팅 회사 올해는 터키의 방송 현황과 국제 방송 공동제작 사례 발표 등으로 주빈국 세션을 마련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터키 방송 프로그램의 인기 비결을 엿볼 수 있었다. 터키의 「라디오TV 고등위원회(RTUK)」 에뷰베커 사힌(Ebubekir SAHIN) 위원장은 “영화나 TV 시리즈에서 공동제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한국과의 콘텐츠 교류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이어서, KBS와 아시아방송연맹(ABU)이 공동으로 참여해 진행 중인 공동제작 프로그램의 성과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이브(WAVVE), 코코와(KOCOWA*) 등의 OTT 플랫폼 전략 및 콘텐츠 제작 사례에 대한 발표와 토론도 이어졌다. 또한, 온라인 시대 국가 간 방송 공동제작 활성화 방안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토론도 진행되었다. * KOCOWA : 지상파 3사가 합작하여 만든 미주 지역의 OTT 서비스로 ‘17년 7월 출시 한상혁 위원장은 “공동제작은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다양한 국가가 만나, 창의적이고 우수한 작품을 만드는 지름길이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콘퍼런스에서 전 세계 방송전문가들이 생생한 경험을 나누고 문화적, 정서적 교류를 확대해 공동제작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콘퍼런스 세부 일정과 사전등록 신청은 콘퍼런스 홈페이지* 또는 방통위·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2020 방송 공동제작 국제 콘퍼런스 공식 홈페이지(www.ibcc.or.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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