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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방송통신위원회 활동과 정책에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방통위, CIS 방송통신시장 개척 나선다
제목 방통위, CIS 방송통신시장 개척 나선다
담당부서 국제협력담당관 작성자 김현동
공공누리 유형 연락처 02-750-1765
첨부파일 파일 아이콘 CIS쇼케이스 및 로드쇼 개최자료(5.21).hwp  다운로드 뷰어보기
파일 아이콘 CIS쇼케이스 및 로드쇼 개최자료(5.21).pdf  다운로드 뷰어보기
등록일 2012-05-21
한류 열기를 국내 방송콘텐츠와 ICT기업의 해외진출로 이어 가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사 및 ICT 기업들과 함께 카자흐스탄, 러시아, 우크라이나 등 CIS 지역 공략에 나선다.

방통위(위원장 이계철)는 “5월 22일 카자흐스탄(알마티)을 시작으로 24일 러시아(모스크바), 25일 우크라이나(키에프) 등 3개 지역에서 국내 방송사와 ICT 기업들이 참여하는 방송콘텐츠 쇼케이스와 방송통신 융합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쇼케이스(카자흐스탄, 우크라이나), 로드쇼(카자흐스탄, 러시아)

이번 행사는 방통위가 추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CIS 지역에서 우리 방송콘텐츠와 ICT 기업의 동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카자흐스탄에서는 쇼케이스와 로드쇼를 한 장소에서 열어 우리의 방송콘텐츠와 ICT 기술력을 동시에 선보임으로써 한류와 국내 ICT 기업의 해외진출 연계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방송콘텐츠 쇼케이스에서는 KBS, MBC, SBS 콘텐츠허브, 아리랑TV 등 국내 방송사가 참여하여 ‘적도의 남자’, ‘드림하이2’, ‘해를 품은 달’ 등 인기 드라마와 ‘남극의 눈물’, ‘신들의 땅, 앙코르’ 등 수준 높은 다큐멘터리를 포함하여 방통위 지원으로 제작된 3D 콘텐츠 30여편 등 다양한 방송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현지 방송사의 구매 및 편성담당자, 바이어 등을 초청, 상담을 실시하여 실질적인 수출성과를 거둔다는 계획이다.

방송통신 융합 로드쇼에는, KT, LG CNS, 현대 U&I 등 국내 10여개 기업이 참여하여 제품 및 기술 설명회를 실시하며, 현지 정부관계자와 기업의 바이어를 초청, 우리 기업의 앞선 기술과 제품을 홍보하고 1:1 비즈니스 미팅 등을 지원한다.

한편, 방통위 홍성규 부위원장은 쇼케이스 및 로드쇼 축사에 이어 행사현장을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특히 기간중 우크라이나 국가방송위원회 위원장을 면담하고, 국영방송사인 UTV를 방문하여 프로그램 공동 제작 방안 등을 협의하는 등 활발한 협력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방통위 관계자는 “CIS 지역에 한류가 확산되고 이를 통해 국내 기업들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며, 정부는 앞으로도 국내 기업의 신규 해외시장 개척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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